사설 앰뷸런스 비용(구급차) 이정도구나...

이번에 형수님께서 갑자기 아프셔서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주말에 설 연휴까지 겹쳐 입원한 병원 응급실에 전문의가 전부 부재중이라 응급처치가 안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급히 다른 큰 병원으로 옮기게 되었습니다.

형은 자기 차를 타고 움직여야해서 제가 사설 앰뷸런스에 보호자로 탑승을 했습니다.
구급차에는 반드시 보호자가 이송중 동승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119같은 급한 구급차는 다르겠지만 사설 앰뷸런스에는 보호자 동승이 규칙이라더군요.


다른 병원으로 이송을 하며 구급차에 가격표가 적혀 있는걸 발견했습니다.

구급차 유형이 2가지 있는데 일반 구급차와 특수 구급차가 있다는군요.

일반 구급차는 단순 이송, 특수 구급차는 이송 중 위급상황 대처 정도의 차이인 것 같은데 일반 구급차에도 의료진 탑승 비용을 추가할 수 있더군요. 차량이 구급 시설이 있는 차량일수도 있는데 이번에 이용한 차량은 특수구급차라서 뭔가 있긴 했는데 전혀 이용하지는 않았네요.


구급차에 보면 사업자 안내와 구급차 비용이 나와있습니다. 사설 구급차 비용이 업체마다 약간 틀리긴 하겠지만 대부분 거기서 거기일테고, 그런 것 생각할 여유가 별로 없기에 병원에 보통 맡기는 편이죠.

급작스러운 쇼크가 발생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일반 구급차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사설 앰뷸런스가격이 일반은 기본 10km 3만원(의료진 탑승 시 2만 내외 추가금), 특수 차량은 기본 7만5천원입니다.

기본은 가까운 10km기준으로 가격 책정되고 1km추가 시 마다 일반은 1,000원씩 특수차량은 1,300원씩 추가되네요. 이 추가 금액도 업체마다 다를테니 참고만 하세요.


대략 가까운 지역은 30-50km 정도 생각하시면 되고 타지역의 큰 병원으로 가는 경우에는 100km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수에서 진주 병원으로 갔는데 102km 주행거리 책정 되었네요. 금액은 194,600원 나왔습니다.

광주는 시내가 워낙 복잡해서 진주로 왔는데 광주로 가면 거리가 아마 150km정도 될 것 같네요.

사설 구급차 가격 궁금하신 분들 있다면 저의 경우 참고하셔서 상황 파악해서 구급차 이용해보세요. 큰 문제 아니라면 일반 구급차로.. 아픈 사람의 치료도 급한 문제지만 서민들 입장에서는 다른 가족들의 생계도 큰 문제니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