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D 외장하드 케이스로 외장 SSD 만들기

SSD 외장하드 케이스로 SSD외장하드 만들기!


요즘 스스드를 많이 사용하는 추세인데

외장하드도 스스드로 많이 쓰려나? 생각해봤습니다.


그런데 스스드를 외장하드로 사용하긴 조금 아깝긴 하지만

성능이 좋다면 사용할 만 하겠죠?


집에 남는 SSD가 하나 있어서 외장하드 케이스를 사 봤습니다.







요렇게 생겼는데요

기존의 SSD에 꼽기만 하면 됩니다.







데이터슬롯과 전원슬롯







USB는 3.0 버전으로 나왔습니다.

파란색이 안보이네요 ㅋㅋ

암튼 3.0입니다.







사용해봤더니 기존의 외장하드와 비교했을 땐 빠른 속도이지만

SSD를 외장하드로 쓴다는 개념에 비해서는 역시나 부실한 속도..


하지만 꽤나 빠른 속도 덕분에 사용하기에는 정말 편리하겠네요.


대충 속도를 체크해보니 USB3.0 에서 전송속도가 150MB 정도?

USB2.0 에서는 30MB 정도 나오는 듯 합니다.


일반 외장하드가 USB3.0에서 30-80MB 정도 나오니

SSD는 2배-3배 정도 속도가 나오는 것이네요.


굳이 벤치할 것 까진 없고 아무튼 괜찮게 사용할 수 있겠네요.

6만원 대 저렴이 SSD + 케이스 = 대략 8만원

(단, 용량은 120GB 뿐..)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