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철학자의 문장 하나쯤 - 데니세 페이루

좋아하는 철학자의 문장 하나쯤 - 데니세 페이루

좋아하는 철학자의 문장 하나쯤

오늘은 프랑스를 대표하는 철학자 ‘롤랑바르트’입니다.

이름 넘 부내 납니다. ‘내가 어떤 단어에 아름다움을 느끼거나 일순간 마음에 들어 사용할 때는 절대 음성적 매력이나 의미적 독창성 혹은 이 두 가지의 시적 조합 때문이 아니다. 정말 나를 흥분시키는 것은 곧 그 단어로 무엇인가 하겠다는 생각 자체다. 이는 미래를 만드는 전율이며, 어떤 면에서는 식욕과 비슷하다.

롤랑바르트 이름처럼 멋지고 공감 가는 말이네요. 평범하거나 비범한 단어에서 창조력이 파생될 때가 더러 있죠. 식욕과 비슷하단 점에서 고개 끄덕여집니다.

명명하는 것, 단어는 참 의미이자 생명 같습니다. 마음이 괴로울 때도 좋을 때도, 표현하고 표현한 단어에 휩싸입니다. 종일 일할 때, 일 속에 파묻혀 있더라도 퇴근 후의 맥주 브랜드 이름, 맛집의 이름, 이런저런 행위들 이런 것들로도 행복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런 의미일지는 모르겠지만 :)) 머리에서 가슴에서 단어를 끄집어낸다는 게 어쩌면 저 말처럼 ‘하겠다’가 맞나 봅니다. 무의식적으로 느끼는 단어 녀석들에게 종종 ‘너 뭐하고 싶어서 생각난 거야’ 관심 좀 줘보겠습니다.


저는 그림의 힘을 믿습니다

 

저는 그림의 힘을 믿습니다

그림의 힘 이번에는 지난주부터 길게 읽어온 김선현님의 <<그림의 힘>>입니다. 작가의 말에도 '저는 그림의 힘을 믿습니다' 라고 시작하는데 미술치료계의 권위자로 소개해주시네요 책은 '일-사

blog.yes24.com

꽃 MBTI 성격검사 공식사이트

 

꽃 MBTI 성격검사 공식 사이트

꽃MBTI 성격검사 평소 본인의 성격에 대해 한 번쯤 생각해 본 분들이라면 꽃MBTI 성격검사를 한 번쯤 해보지 않으셨을까 싶어요. 오래전부터 MBTI 검사는 유명했지만 꽃MBTI 성격검사는 왠지 생소하

ppcc.kr

교통사고형사합의금 어떻게 내야하나?

 

교통사고형사합의금 어떻게 내야하나?

교통사고형사합의금 필요성 최근 들어 여러 가지 교통사고형사합의금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데요, 그 가장 큰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전동 킥보드인 것 같습니다. 전동 킥보드와 인사사고가 발생

drug.bilgivebiyografi.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